본문 바로가기
협동전 돌연변이

(케리건 + 카락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09주차 돌연변이 '차원문의 힘'

by 야마루 요사키 2018. 6. 11.
반응형




 





돌연변이원: 공허 균열 + 압도적인 힘으로


난이도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공허 균열과 압도적인 힘으로 시너지를 자랑하기 때문이죠. 균열에 나오는 유닛들도 스킬을 다 시전 합니다.  균열에 나오는 유닛들 마나가 꽉 찬 상태로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공허 균열을 얼마나 빨리 제거를 하느냐가 중요 합니다. 균열을 제거하지 않으면 게임 터지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집니다. 케리건으로 하실 경우 초반에는 좀 힘드실 겁니다. 2분 20초에 공허 균열이 열리는데 운이 좋으면 균열 파괴 가능하지만 첫 균열부터 갑자기 중앙 부분에 열릴 때가 있습니다.


그 쪽으로 가는 법을 알려드리자면 일벌레가 앞으로 가야 돼요. 균열에서 나오는 유닛이 나오면 빠르게 잠복을 하시고 지나가면 잠복 해제하고 적이 공격 맞지 않는 지점으로 가서 균열 쪽으로 도착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카락스가 궤도 폭격으로 균열을 닫아야 합니다. 


카락스가 균열 제거 하는데 좋은 사령관이지만 카락스 실력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갈라집니다. 즉, 카락스를 얼마나 잘하는지 시험보는 것과 다름 없는거죠. 


케리건이 악성 점막 종양을 많이 심어서 넓혀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야 확보를 위해서 균열 제거를 더 쉽게 해주기 때문이죠. 케리건도 균열 제거하는데 카락스 도와주셔야 됩니다. 카락스 혼자서는 균열 제거하기 매우 힘듭니다.  이번 돌변 깨실려면 역할을 따로 맡아야 되는데 균열 제거와 공세 막는 담당을 맡아야 됩니다. 나머지 다른 한 쪽은 주 목표 제거하는데 역할을 맡으셔야 됩니다.







반응형

댓글